5일 오전 0시 20분께 청와대 위기관리센터를 방문한 문재인 대통령은 "산불이 북으로 계속 번질 경우 북한 측과 협의해 진화 작업을 하라"고 주문했다. 이를두고 일각에선 "이와중에도 북한 걱정"이라는 비판의 목소리가 나왔다.

이날 강원도 고성군에서 대형 산불이 발생하자, 문 대통령은 재난안전관리본부, 산림청, 소방청, 국방부, 강원도 재난안전대책본부, 속초시 상황실을 화상으로 연결해 상황을 보고 받고 "산불 진압이 어렵다면 확산방지에 주력하라"고 당부했다고 윤도한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이 전했다.

또 "더 이상의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게 산불이 번질 우려가 있는 지역 주민을 적극 대피시키는 등 선제적으로 대응하라"고 말했다. 이어 산불 진화과정에서 소방관 등의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게 유의하고 이재민에 대한 긴급 생활 안정 대책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산불 발생과 진화, 피해 상황 등을 적극적으로 언론에 공개하고 산불 발생 시 행동요령을 구체적으로 홍보하라"고 당부했다. 이어 "산골짜기에 거주하는 주민을 일일이 확인하고 연락해 대피하도록 하고 날이 밝는 대로 헬기를 동원해 산불 진화에 총력을 기울이라"고 지시했다.

그러면서 "인근 항구에 정박 중인 선박도 유사시에 대피할 수 있도록 하고, 피해 지역 학교 휴교령 등 아이들의 보호 방안을 강구하라"고 말했다.

특히, 문 대통령은 "산불이 북으로 계속 번질 경우 북한 측과 협의해 진화 작업을 하라"고 주문했다. 이를두고 관련 기사에는 비판적 댓글이 주를 이뤘다.

bnmh**** "절대 입에서 북한멘트는 잊지않는 센스"

chic**** "문 대통령은 또 "산불이 북으로 계속 번질 경우 북한 측과 협의해 진화 작업을 하라"고 주문했다. 이xx 미친거 맞죠?"

wsxd**** "북한은 뭐? 진짜 간첩을 뽑았나?"

samh**** "강원도 산불보다 김제동 선동 방송이 더 중요했던 kbs 사장 파면하라"

line**** "북한이랑 협의하겠다며.. 산불 차단하는게 먼저지 이 와중에 북한만 걱정하는 문재인은 대한민국 대통령 맞나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