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기사

[충격] 중국 "한국 입국자가 중국에 변종 바이러스를 퍼뜨렸다"

FREEDOM-KOREA.COM 2021. 1. 5. 11:23
중국 바이러스.


4일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는 한국에서 중국 랴오닝성 선양으로 입국한 변이 됀 우한폐렴(코로나19) 확진자가 26명을 추가 감염시켰다고 주장했다. 전날 선양에서는 5명의 일일 신규 확진자가 발생했다. 분명히 해 둘 점은 (최초 중국 우한에서 발생했다가) 다시 영국에서 변이됐다는 점이다.

그러나 중국 누리꾼들은 "한국에서 영국발 변이 (우한폐렴) 바이러스에 감염돼 중국에 퍼뜨리고 있다"는 주장을 펼치고 있다.

선양은 지난달 23일 1명의 환자가 발생한 이후 3일까지 총 27명의 추가 확진자가 나왔다. 선양시 당국은 "이번 감염의 시작은 매우 분명하다. 26명의 감염자 모두 한국에서 입국한 인(尹)모씨와 연관이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이 사람이 중국인인지 한국인인지는 밝히지 않았다.

당국은 또 "중국 내 코로나19(우한폐렴) 확진자의 경우, 7000명을 접촉하면 1명이 겨우 확진되는 수준이었는데 한국에서 입국한 인씨는 방문한 곳곳 확진자가 나왔다"고 덧붙였다. 인씨가 잠시 들린 슈퍼마켓에서도 확진자가 나왔다는게 이들의 설명이다.

이처럼 한국에서 입국한 인씨가 '슈퍼전파자'로 떠오르면서, 중국 현지 매체와 웨이보 등 SNS에서는 "인씨가 한국에서 영국 변이 코로나19에 감염돼 중국에 퍼뜨리고 있다"는 루머도 돌고 있다.

(최초 중국 우한에서 발생했다가) 다시 영국에서 변이됀 바이러스는 기존 우한폐렴보다 전파력이 70%가량 높은데, 인씨가 많은 이들을 감염시키자 이같은 루머가 돌고 있는 것. 이에 따라 선양시 당국은 확진자가 발생한 지역에서 전수조사를 벌이고 있다.